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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][JAVA][알고리즘 문제 해결 강의] -5)땅따먹기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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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][JAVA][알고리즘 문제 해결 강의] -5)땅따먹기

밍맹030 2020. 2. 6. 19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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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
땅따먹기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.

땅따먹기 게임의 땅(land)은 총 N행 4열로 이루어져 있고, 모든 칸에는 점수가 쓰여 있습니다.

1행부터 땅을 밟으며 한 행씩 내려올 때, 각 행의 4칸 중 한 칸만 밟으면서 내려와야 합니다. 

단, 땅따먹기 게임에는 한 행씩 내려올 때, 같은 열을 연속해서 밟을 수 없는 특수 규칙이 있습니다.

 

| 1 | 2 | 3 | 5 |

| 5 | 6 | 7 | 8 |

| 4 | 3 | 2 | 1 |

 

예를 들어, 위와 같이 땅이 주어졌을 때, 1행에서 네번째 칸 (5)를 밟았으면, 2행의 네번째 칸 (8)은 밟을 수 없습니다.

마지막 행까지 모두 내려왔을 때, 얻을 수 있는 점수의 최대값을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.

위 예의 경우, 1행의 네번째 칸 (5), 2행의 세번째 칸 (7), 3행의 첫번째 칸 (4) 땅을 밟아 16점이 최고점이 되므로 16을 return 하면 됩니다.

제한사항

  • 행의 개수 N : 100,000 이하의 자연수
  • 열의 개수는 4개이고, 땅(land)은 2차원 배열로 주어집니다.
  • 점수 : 100 이하의 자연수

입출력 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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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 java.util.*;
class Solution {
    int solution(int[][] land) {
    int l=land.length-1;
    for(int i = 1 ; i < l+1 ; i++) {
        land[i][0+= Math.max(land[i-1][1], Math.max(land[i-1][2], land[i-1][3]));
        land[i][1+= Math.max(land[i-1][0], Math.max(land[i-1][2], land[i-1][3]));
        land[i][2+= Math.max(land[i-1][0], Math.max(land[i-1][1], land[i-1][3]));
        land[i][3+= Math.max(land[i-1][0], Math.max(land[i-1][1], land[i-1][2]));
    }
    return Math.max(land[l][0], Math.max(land[l][1], Math.max(land[l][2], land[l][3])));
    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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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: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 연습, 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9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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